본문 바로가기

{INFORMATION} 정보

정보처리기능사 TIP 및 후기 (2020.02.13)

<오래전에 딴 정보처리기능사>

 

필기

솔직히 필기는 그냥 CBT 사이트를 들어가서 기출문제만 계속 돌리면 된다

가면 컴퓨터로 시험볼텐데 60점이상 무조건 나온다 내 경험상 한 10번 정도?

나는 필기를 75점으로 합격했다.

 

실기

여기서 부터는 좀 머리를 써야한다. 실기는 필답형으로 직접 풀어야 한다. 마찬가지로 60점 이상이면 되는데

파트가 알고리즘,데이터베이스,신기술,전산영어이고 배점이 알고리즘이 제일 높다.

 

알고리즘 : 다 맞게되면 50점으로 무조건 공부하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맞아야하는 파트이다.나는 알고리즘 공부를 인천사이버교육센터 에서 했다. 강의도 무료이고 인천시민이 아니더라고 들을수 있다.

 

데이터베이스 : 이거는 사람바이사람인데 나는 이 부분 그냥 기출문제 돌렸다.. 돌려도 되고 강의 들어도 되지만 그냥 기출을 돌리는게 시간절약 된다.

 

신기술 동향 : 기출 무조건 돌리자 이 부분은 배점이 높지도 않고 문제가 별로 어렵지도 않다

(내가 본 실제 실기 문제에서는 USB가 나왔음..)

 

전산영어 : 음.. 솔직히 앞에 있는 3파트에서 60점 이상 나올수 있다면 이 파트는 영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버리는 걸 추천한다 (솔직히 시간낭비 같다) 그래도 풀겠다면 기출문제 돌리는 걸 추천

 

쓸모

어... 쓸모는.. 솔직히 기능사는 특수한 경우를 빼고 인생에 도움이 크게 되지는 않다.

그래도 없는 사람보다는 있는 사람이 더 좋을테니깐 일종의 보험이라고 생각하자.

아 근데 군대를 기술행정병 or 공군으로 가려는 사람은 꽤 쓸모 있다. 일단은 공군은 가산점이 붙고

육군은 정보병과에 지원 할 수있다.

그리고 군대에 있을때 경력이 인정되서 기능사를 따고 입대하면 전역하기 전 산업기사 시험을 응시할수있다.

 

AFTER

한 달이면 따니깐 군대에서 따거나 아니면 시간 조금씩 내서 따는 걸 추천한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안녕하세요 정처기 시험 방식이 바뀌었다는 소식에 글을 수정하러 왔습니다..ㅎㅎ

 

이제는 제가 앞서 설명한 방법대로는 취득이 좀 어려우실거 같아요 모든 파트를 공부하셔야하고 기간도 한달반정도로 잡으셔야 할 거 같습니다!